공지 | 질문하시기 전에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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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크라이저 작성일17-04-26 16:09 조회68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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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크라이저 고객지원센터입니다.

 

언제나 저희 제품을 이용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오랜 시간 저희 제품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제품 이용 및 서비스 이용에 조금 더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몇 가지 안내 사항을 올려드리오니

 

질문을 올려주실 고객님들,

혹은 저희 제품에 애로사항을 겪고 계신 고객님들께서는

꼭!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덧.

조금 더 빠른 검색을 위해서는

Ctrl+F를 누르신 후 모델명, 혹은 키워드를 검색해주시면 좋습니다.

 

 

#1. Minicube 시리즈(디빅스 제품 X5, X5+, X5+2.0, X5+3.0, X6, X6+, X6+2.0)

 

1.1.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싶습니다.

 

A. 디빅스 제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USB로 진행 가능하며 타모델, 혹은 펌웨어 버전 충돌로 인한 문제 발생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에 펌웨어 파일을 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질문과 답변 게시판, 혹은 1:1 A/S문의 게시판에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정확한 모델명, 현재 펌웨어 버전,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기술 팀에서 확인하여 펌웨어 파일을 발송해 드리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2. 영상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A. 디빅스 플레이어는 호환 코덱과 호환 포맷 목록을 확인 하신 후 호환이 가능한 영상을 재생시켜 주셔야 정상적인 재생이 가능하십니다. 제품별 호환 코덱 및 포맷은 제품의 메뉴얼, 혹은 저희 홈페이지 제품 소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호환이 되지 않는 영상의 경우에는 별도 인코딩 작업 후에 재생이 가능합니다.

 

1.3. 자막이 정상적으로 보이질 않습니다.

 

A. 자막이 정상적으로 읽히지 않는 경우에는 일단 자막의 인코딩 방식이 저희 디빅스플레이어에서 호환되는 자막 인코딩 방식인지 확인 하신 후 파일명이 영상과 동일한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자막이 깨져서 나오거나 사각형 모양으로만 나온다면 리모콘의 OSD버튼을 눌러 언어설정 및 유니코드를 변경하여 보시면 증상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1.4. 모니터(TV)에서 외부입력을 잡아도 디빅스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A. Minicube 제품의 경우에는 디빅스 제품에서 쏘아주는 신호를 정확하게 잡아주셔야 합니다. 만약 HDMI케이블로 연결을 해주시다가 AV로 연결하실 경우, 신호를 못잡을 수 있는데 그때는 리모콘에 있는 AV버튼을 눌러주시면 증상이 해결됩니다. 반대로 AV로 연결하셔서 이용하시다가 HDMI로 연결해주셨을 시 신호를 못잡을 수 있는데 이때에는 리모콘에 있는 HDMI버튼을 눌러주시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제품에 초록불이 들어오지 않아 신호를 잡지 못한다면 제품 하자이니 A/S가 진행되어야 하며 초록불이 들어오는데 신호를 못 잡는 경우에는 다른 케이블, 다른 TV에서 테스트 진행해보시고 동일증상 발생 시 A/S 보내주시면 됩니다.

 

1.5. 차량에 연결하고 싶습니다.

 

A. 저희 제품은 5V 3A 시거잭으로 연결 가능하시며 영상 케이블은 고객님 차량 환경에 맞는 케이블(AV케이블 or HDMI케이블)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정전압기능이 없는 시거잭 이용시 차량 시동 등의 환경에 따라 갑작스럽게 전압이 많이 흘러들어가게 되면 과전압으로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필히 정전압 기능이 탑재된 시거잭을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차량 모니터 AV연결시에는 차량 모니터 AV의 극수와 케이블의 AV극수를 반드시 확인해보신 후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2. Ultracube 시리즈(안드로이드 제품 U4X, U4X+, U4X+S)

 

2.1. 동축케이블 연결 가능한가요?

 

A. 저희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는 TV 동축케이블이 연결 가능한 제품이 아니며 안드로이드 미니PC로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보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이용하시던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푹TV, 에브리온TV 등의 스트리밍 어플을 이용해 TV시청이 가능합니다.

 

2.2. 3D 게임이 제대로 구동되지 않습니다.

 

A.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한 3D 게임의 대부분은 모바일용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대다수 게임은 저희 셋톱박스에서도 구동이 가능하오나 일부 게임은 모바일 전용으로만 제작이 되어 화면 해상도가 맞지 않을 수 있으며 게임 조작을 터치로만 지원하는 어플의 경우에는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2.3. 5.1채널 이용하다가 2채널로 변경하면 먹통이 됩니다.

 

A. 이 증상의 경우에는 코디 어플을 이용해 5.1채널 출력을 하신 후 2채널 출력을 진행하시면 다른 코덱의 음향이 재생되지 않거나 제품이 먹통이 되는 증상입니다. 해당 문제는 코디 어플 자체 문제로 파악이 되어 있으며 코디 앱 자체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요청 중에 있습니다. 현재로는 다른 플레이어를 이용해주시거나 5.1채널 출력 후 한 번 재부팅 하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어플과 U4X+S의 호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4. 미라캐스트(에어플레이)가 되지 않습니다.

 

A. 일단 미라캐스트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뷰, 에어플레이, 스마트미러링 등 각 폰에서 미라캐스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고 저희 제품 APP폴더 -> 미라캐스트를 실행하여 주시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단, iOS의 경우에는 iOS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에 에어플레이 호환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애플사에서 에어플레이 보안코드를 변경하여 생기는 문제로 U4X+S 펌웨어 업데이트 때 매번 최신 iOS 에어플레이가 호환이 될 수 있게 수정 적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플레이 미러링 기능은 와이파이 연결 후 Media Center -> AirPlater -> Start AirPlay, Automatically Start 이 메뉴를 활성화 시켜 주셔야 이용 가능하십니다. 추가적으로 미라캐스트 기능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핸드폰과 같은 와이파이를 이용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5. 펌웨어업데이트 후 부팅화면에서 넘어가지 않습니다.

 

A.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는 반드시 초기화를 진행해주셔야 이전 펌웨어의 흔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해주지 않으실 경우 이전 펌웨어와의 충돌로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크라이저 홈페이지 -> 고객지원 -> FAQ, 또는 크라이저 유튜브 채널의 Ultracube U4X+S 무한부팅 해결방법 안내 영상 ( https://youtu.be/QkXc2e1Oozs )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6. U4X 제품의 펌웨어도 메일로 보내주세요.

 

A. Ultracube 시리즈의 OS는 안드로이드 OS로 안드로이드 라이선스 문제로 인해 업로드 및 펌웨어 파일의 직접 발송이 어렵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펌웨어 설치는 자사측에서 일괄적으로 재설치 및 유지 관리가 진행됩니다.

 

2.7. 2017년 4월 펌웨어 업데이트 후 SPMC에서 블루투스 사운드에 버퍼링이 생깁니다.

 

A. 2017년 4월 진행된 펌웨어 업데이트 후 SPMC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및 스피커 연결 시 5초에서 10초 정도 딜레이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SPMC 어플의 소프트웨어 문제로 펌웨어 업데이트 후 블루투스를 연결한 영화 감상을 희망하실 경우 기본 탑재된 SPMC어플 삭제 후 코디 17.1(17년 4월 26일 기준 최신버전)을 설치해 주시거나 다른 플레이어 소프트웨어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다음 펌웨어 업데이트 때 해결될 예정입니다.

 

2.8. 어플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 잘 되던 어플이 이상해졌습니다.

 

A. 크라이저 Ultracube U4X+S 제품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플레이스토어 내 다양한 어플 및 APK파일 설치를 지원하며 어플사에서 제공하는 어플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기본 탑재 어플 SPMC/왓챠플레이/유튜브 및 추가 다운로드 어플 등) 

때문에 어플 개발사 측에서의 업데이트 및 어플 개발시 사용된 플랫폼에 따라 어플 호환성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크라이저에서는 고객님들께서 원하시는 어플들과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어플 업데이트 이슈에 맞춰 펌웨어 업데이트 시 최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KPM 시리즈(모니터 제품 KPM-1010HD, KPM-1560IPS)

 

3.1. 컴퓨터 보조모니터 연결 가능 한가요?

 

A. 네 가능하십니다. PC에 연결 후 제어판->다중모니터 설정에서 설정 가능하십니다.

 

3.2. IPS 패널인가요?

 

A. KPM-1010HD와 KPM-1560IPS는 모두 IPS패널을 채용하여 광시야각을 제공해 드립니다.

 

3.3. 차량에 연결하고 싶습니다.

 

A. 크라이저의 KPM 모니터 시리즈는 12V 전압의 제품입니다. 12V시거잭을 이용하여 연결 가능하시나 정전압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시거잭 이용시 과전압으로 인한 제품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정전압기능이 탑재된 시거잭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웹캠 (HDCAM-1600UVC, HDCAM-1620UVC, HDCAM-1500UVC)

 

4.1. 컴퓨터에 어떻게 연결하나요?

 

A. 품명에 UVC가 들어가는 제품은 드라이버 자동 설치 제품으로 USB 연결시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윈도우를 제외한 OS에서는 수동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자동 설치 후 아프리카, 카카오TV, 다음팟플레이어, 유튜브, 페이스북, 스카이프, 네이트온톡 등 이용 예정이신 소프트웨어에서 장치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4.2. 동봉된 CD는 반드시 설치를 해야 하나요?

 

A. 동봉된 CD에 들어있는 프로그램은 드라이버 수동 설치 및 캠 화면 출력용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등에서 별도 프로그램을 이용해 캠을 출력하실 목적이시라면 동봉된 CD의 프로그램은 굳이 설치해 주시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단,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별도 설치가 필요합니다.

 

4.3.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A. HDCAM-1620UVC 제품을 제외한 1600과 1500제품은 수동포커스 제품으로 렌즈부 옆에 있는 다이얼을 조절하여 초점을 수동으로 맞춰주셔야 합니다.

 

 

#5. 에어로이드 (Airoid)

 

5.1. 에어로이드 제품에 불은 들어오는데 작동이 되질 않습니다.

 

A. 이 증상의 경우 에어로이드의 재매칭 작업을 진행해보시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OK버튼 우측에 보시면 키보드의 엔터와 같은 꺾인 화살표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과 초록색 마우스 포인트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제품 윗면에 파란색 불이 빠르게 깜빡이게 됩니다. 그때 리시버를 PC 혹은 디바이스에 연결해주시면 파란불이 멈추게 되고 매칭작업이 완료됩니다. 만약 그 후에도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제품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확인할 수 있사오니 크라이저 고객지원센터로 연락하여 주셔야 합니다.

 

5.2. 리시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A. 에어로이드의 리시버는 뒷 커버 제거시 배터리 투입구 밑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만약 동봉되어 있지 않다면 제품 생산시 최종 검수 과정에서 누락된 것이오니 크라이저 고객지원팀 1599-160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이어폰 (EL-907, ELC-U9, 메탈라이징, ELX-909)

 

6.1.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A. 작동 되던 이어폰이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제품에 단선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 단선의 경우에는 A/S가 불가하오며 구매 후 15일이 경과된 이후부터는 유상교환이 가능하십니다.

 

6.2. (ELX-909) 갑자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A. ELX-909 제품의 경우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을 통해 충전 가능합니다. 단, 어댑터 종류에 따라 급속충전기 사용시 충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급속충전기의 경우 높은 전압으로 충전을 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일부 급속충전기에서는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크라이저 고객지원팀 1599-1607로 문의하여 A/S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7. 블루투스 스피커 (UFOS, UFOS+HD)

 

7.1.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 전원이 꺼지지 않습니다.

 

A. UFOS 제품군의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혹은 전원이 꺼지지 않는 경우제품의 전원과 배터리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판단합니다. 해당 증상일 경우에는 크라이저 고객지원팀으로 제품을 발송해 주셔서 서비스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해당 증상 발생 시 크라이저 고객지원팀 1599-160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공통

 

8.1. A/S를 맡기고 싶습니다.

 

A. 크라이저의 A/S규정은 구매 후 15일 이내 무상 교환/환불 가능하시며 15일 이후에는 제품에 따라 무상 서비스 기간이 진행되고, 무상 서비스 기간 이후에는 유상 서비스 기간이 진행됩니다. 각종 케이블은 구매 후 1개월 무상 서비스 기간이고 블루투스 이어폰은 3개월 간 무상 서비스 진행되오며 이후 9개월 동안 유상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유선 이어폰의 경우 무상 서비스 기간 1개월, 유상 서비스 기간 2개월이시며 에어로이드와 디빅스, 셋톱박스, 모니터 군은 무상 서비스 기간 1년, 유상 서비스 기간 1년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상 증상 발생시 간단한 증상 메모를 동봉하시어 크라이저 고객지원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스마트밸리 A동 710호>로 보내주시면 입고 되는 대로 고객님께 유선 연락 드려 A/S 처리 상황에 대한 안내 도와드립니다.

 

8.2. 크라이저 제품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A. 크라이저 제품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각종 소셜마켓 등에서 구매 가능하시며 크라이저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께서 주시는 소중한 문의사항과 의견사항을 수렴하여

추가적으로 등록하여 많은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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