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cube U4X+S | kodi와 SMPC의 이상현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태원 작성일18-02-06 09:00 조회1,124회 댓글11건

본문

지난 펌웨어부터 발생하던 현상인데요 이번 펌웨어에서는 발생안할줄 알았는데 계속 발생을 하내요.

증상
- SPMC : 영상 재생중 어느 순간 갑자기 화면이 검정색으로 바뀌어 버리고 이 후 SPMC를 완전히 종료하지 전에는 영상을 재생하면 계속 검정색 화면만 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시간은 대략적이지는 않지만 앱을 동작한 후 1시간 전후에서 자주 발생 합니다. 자주 발생한다고는 했지만 거의 항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 kodi : 영상 재생중 어느 순간 영상 재생이 멈추로 리스트로 이전으로 되돌아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 또한 시간은 대략적이지는 않지만 앱을 동작한 후 1시간 전후에서 자주 발생 합니다. 자주 발생한다고는 했지만 거의 항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현상들 때문에 여러차례 초기화까지 해 보았지만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정덕영님의 댓글

정덕영 작성일

spmc에서 동일증상 제보합니다
NAS랑 webdav와 smb연결방식으로 두가지로 실험하였고 두경우 모두
영상재생중 화면전체가 검은색으로 변하였고
화면의 양옆에 1~2mm만 남아있는 채로 재생이 됩니다
소리는 계속 나오지만 화면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재부팅했지만 지속적으로 튕김 재생불가한 현상이 반복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견되었을 당시 셋톱박스의 발열이 문제가 되나 싶어서 확인하였지만
1년이상 써오면서 느꼇던 여느때와 크게 차이가 없는 수준의 온도였습니다

spmc와 kodi관련 해당증상 확인후 조치부탁드립니다

크라이저님의 댓글

크라이저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크라이저입니다. 관련하여 지난주 약 3일간의 버닝테스트 결과 증상이 확인되지 않아 다른 환경에서의 버닝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기재해주신 증상내역을 전달하여 버닝테스트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태원님의 댓글

고태원 댓글의 댓글 작성일

이런말 해봐야 소용은 없겠지만...
스트레스 테스트좀 제대로 해보시죠..
그냥 테스트 하면 사용자 환경의 테스트가 아니잔아요..
여러분들은 그냥 기기 가져다가 테스트 하겠지만 사용자는 기기에 여러 앱들도 설지하고 해서 백그라운드 동작들도 있을거고 그럼 CPU 부하나 RAM 의 부하도 있을 거고요..
이런 상황등을 테스트 하려면 스트레스 테스트를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다.
사용자들은 증상이 발생을 하는데(지금도 발생하고 있는데) 계속 앵무새 반복하듯 발생하지 않습니다만 반복하면서 그냥 때우려고 하는게 뻔히 보입니다.
이래서 한국의 중소기업 제품을 사용하지 말라는 말이 맞는거 같아요.
구글이나 애플꺼 사용 했으면 이런 문제고 골머리 썩힐 필요도 없었을텐데 정말로 후회가 됩니다.

김훤기님의 댓글

김훤기 작성일

저도 동일증상 개선 요구합니다
spmc 버전업 이후부터 재생중 검은화면으로 바뀌고 자막만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앱을 종료하고 다시 해야만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한두번은 그럴수 있으나 재생시마다 발생하는 문제로..조치가 분명 필요한것 같습니다
게다가 다른분들도 적극적으로 의사표현을 하지 않았을 뿐..동일 증상으로 불편을 겪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크라이저가 아직까지는 주력으로 판매하는 제품인만큼 빠른 대응을 기대해봅니다

크라이저님의 댓글

크라이저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크라이저입니다.

SPMC에서의 해당 증상에 관련하여 혹시 설정->디스플레이 설정에 스크린 사이즈가 줄어들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스크린 사이즈가 100%가 아닐 경우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확인되었으므로 해당 설정을 변경하신 후에 재생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태원님의 댓글

고태원 댓글의 댓글 작성일

스크린 사이즈 설정이 제품 초기값이 95인가 96이었던가 하던데요..
그래서 저는 항상 초기화 한 후 100으로 설정을 바꿉니다.
그래서 현재 설정은 100입니다.
그리고 계속 현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진석님의 댓글

제진석 작성일

저도 그런현상 있습니다. 도대체 왜이런지 모르겠네요.

백광수님의 댓글

백광수 작성일

저는 동일 현상이 재 부팅 후에는 발생하지 않고, 사용 후 슬립 → 사용 후 슬립  → 반복 중에 발생하더군요.
(실 사용 환경이라서 슬립 상태에서 몇 일 보관되었다가 가끔 켜서 사용, 사용 후에는 다시 슬립 상태로 보관 반복)
그럴 때는 앱 재 실행해도 정상 재생이 안 되어서, 그냥 껐다가 켜면 다시 정상 재생되었습니다.

고태원님의 댓글

고태원 작성일

여기 댓글로 문제 올려주신분들....
댓글로 달면 이 회사는 아무런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그러니 새 글로 문제점을 올려주세요.
올리실 때 비밀글로 올리시면 정보가 되지 않으니 그냥 올려주시고요.
게시판 이름이 정보공유인데 왜 비밀글 기능이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내요..비밀이면 그게 공유인가요??

크라이저님의 댓글

크라이저 작성일

안녕하세요 크라이저입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올려주신 증상이 저희쪽에서 정확히 발견되지 않아 장기간 버닝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다른 고객님들께서 말씀해주셨던 환경들을 바탕으로 하나하나 버닝테스트를 진행하다보니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관련하여 증상 확인을 위해 보다 정확한 이용 환경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오니
010-8669-7424 번호로 문자/카톡으로
이용 환경과 USB장치 연결 사항.
SPMC 혹은 코디를 별도로 따로 설치받으신 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소프트웨어의 버전-
증상 발생하는 영상의 코덱 버전,
가능하시다면 증상 발생 순간의 영상,
제품 설치된 환경 사진
등등을 보내주시면 테스트에 참고하여 조금 더 빠른 결과 회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태원님의 댓글

고태원 작성일

- 이용 환경과 USB장치 연결 사항
이용환경이라는게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USB에는 3.5인치 외장하드 1개, 2.5인치 외장하드 2개, 에어 마우스 1개 연결되어 있습니다.

- SPMC 혹은 코디를 별도로 따로 설치받으신 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소프트웨어의 버전
SPMC : 16.7.03 (구글플레이에서 설치) - 초기화 후에 기본 설치된 SMPC에서도 동일 증상 발생합니다.
KODI : 17.6  (구글플레이에서 설치)

- 증상 발생하는 영상의 코덱 버전
코덱의 버전은 모릅니다.
avi, mp4, mkv 모두 발생 합니다.

- 가능하시다면 증상 발생 순간의 영상
이건 너무 무리한 부탁 아닌가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영상 위치에서 발생하는게 아닌데 계속 영상 촬영을 해달라는 건지요..?? 저는 테스터가 아니라 사용자 입니다.

- 제품 설치된 환경 사진
사진까지는 제공해드리기 어렵고요.
사용 TV : LG FullHD LED TV (HDMI 케이블은 귀사 판매 제품)
해상도 : 1080p 60Hz
시어터 : 로지텍 z906 (옵티컬 연결)
SD : 삼성 64Gbyte
네트워크 : KT 기가인터넷 (공유기와 연결됨)
이상의 특별한 사항은 없고 기기의 위치는 완전히 외부에 노출이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카테고리

제품

소셜 네트워크





  

  


공지사항/이벤트/뉴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